스터디카페 1인실 가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집중이 너무 잘 돼요. 그런데 1인실 있는 스터디카페는 흔하지 않은 게 단점입니다. 저는 운 좋게 동네에 1인실이 있는 스터디카페를 찾아서 다니고 있는데요, 그냥 카페나 일반 스터디카페 갈 때와는 다른 높은 집중력으로 일을 많이 해내고 있습니다.
스터디카페 1인실
- 혼자 문 닫고 들어가서 쓸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 혼자서 공간 하나 사용
- 문이 있어서 안정감이 높습니다.
- 개방된 자리보다 집중이 잘 되구요,
- 책상 사이즈도 커서 그램17 노트북 놓고도 각종 물건 더 두고도 남아요.
- 다른 사람 행동에 대한 시선 차단이 돼서 좋아요. (제가 좀 산만해서 남들 움직임이 포착되면 집중력이 금방 흐트러집니다)
무엇보다 스터디카페 1인실 장점은 시간 가는줄 모르고 집중하게 되는 게 가장 큰 것 같아요.
스터디카페 1인실 가격
제가 다니는 비에이블 스터디카페는 1인실이라고 가격을 더 높게 받지는 않아요.
저는 200시간권을 끊어서 다니고 있구요 1년 기한에 26만원입니다.
비에이블 스터디카페는 체인으로 여러 지점이 있는데 지점마다 가격이 약간씩 다르더라구요. 비에이블 스터디카페 시간권, 기간권 등 다양한 가격은 아래 링크에서 더 자세히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표는 마포센터 가격인데 지점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르니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셔서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1인실이 있는지 꼭 확인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인실 자리 경쟁?
비에이블 스터디카페의 1인실 자리는 총 7개인데 원하는 사람이 언제든 선택해서 앉을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이 자리를 보고 ‘아침부터 안 오면 못 앉겠구나’라는 생각을 했는데, 의외로 오후까지도 빈자리가 종종 있어요.
점심 먹고 느긋하게 와도 선택할 수 있어요. 그냥 개방된 자리를 선택해서 앉아 계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쾌적한 스터디카페 선택 방법
제 생각엔 여기가 다른 스터디카페보다 가격이 약간 높아서 쾌적한 인구 밀도가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초월스터디카페나 시작스터디카페 등 다른 체인 스터디카페 200시간권은 보통 19~20만원 정도거든요. 비에이블 스터디카페 마포도화점은 200시간에 26만원으로 다른 곳보다 좀 가격대가 높습니다.
동네에서 약간 가격 높은 스터디카페를 선택하시면 언제가도 비교적 쾌적하게 다니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리랜서 스터디카페
제가 패스트파이브 라운지 파이브스팟도 3개월 다녀보고, 다른 스터디카페도 많이 다녀봤는데 솔직히 여기만한 데가 없어요.
스터디카페 이용연령대
이용연령대로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합니다. 평일오전~낮에는 주로 10대나 20대 시험 준비생들 위주인 것 같고 저녁시간에는 직장인분들도 많이 보여요.
주말이나 휴일에 오면 중장년층, 어르신 분들도 많습니다. 저는 프리랜서로서 집에서 집중 안될 때 나와서 일할곳이 필요해서 다니는데요, 연령대가 다 너무 어리면 좀 눈치보였거든요. 그런데 비에이블 스터디 카페는 정말 다양한 연령대의 분들이 다니고 계셔서 마음이 매우 편합니다.
스터디카페 장점
- 독서실과 달리 노트북 써도 괜찮습니다 (타자 치는 소리가 너무 시끄러우면 키스킨 씌우면 소음이 줄어듭니다)
- 커피나 다양한 음료가 무료입니다.
- 책상이 널찍해서 노트북이나 책을 동시에 펼쳐놓기 좋아요.
- 락커(보통 4주 1만원) 가 있어서 각종 장비 두고 다니기 좋아요. 몸만 가볍게 오면됩니다.
- 동네에 있어서 편한 차림으로 아무때나 오기 좋은 것도 큰 장점입니다. 쓸데없는 거에 신경 안쓰고 일하고 공부할 생각만 하고 오면 돼요.
가끔 공유오피스에 한달씩 등록해서 집중적으로 다니거나 아이패드 들고 일반 카페에도 종종 갑니다. 그래도 시간권 끊어놓고 맘 편히 고정적으로 다닐 곳은 스터디카페가 최고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