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 기간권 4주 vs 공유오피스 1개월권 뭐가 더 나을까

스터디카페 기간권 4주짜리를 등록했습니다. 사실 공유오피스 파이브스팟이 지금 거의 반값에 할인 중이라서 파이브스팟을 등록할까 했는데 개인적으로 몸 상태가 좋지 않아서 그냥 걸어서 왔다갔다할 수 있는 부담없는 업무 공간을 원하게 되더라구요. 두 곳에 다 다녀보니 때에 따라서 선택하면 되는 기준이 있더라구요. 프리랜서로서 열심히 다녀 본 둘의 차이점에 대해서 자세히 써봤습니다.

스터디카페 기간권 vs 공유오피스

둘 다 등록한 기간만큼은 하루종일 24시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는 최대 장점이 있습니다.

  • 업무가 많은 달
  • 하루종일 집중할 공간이 필요할 때



스터디카페 기간권과 공유오피스 무제한차감권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프리랜서인데 일이 별로 없는 달에 이런 외부 업무 공간을 따로 결제하면 잘 안가서 좀 아깝더라구요. 일 많고, 집밖으로 좀 나가야할 때 손실회피성향을 이용하기 위해 이런 업무공간을 결제합니다. 그리고 둘은 극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업무 공간, 분위기, 집에서의 거리, 이동 방법, 가격 면에서 차이가 크죠.

스터디카페 기간권 4주 vs 파이브스팟 1개월권 차이점

저는 12월말에 여행을 갈 계획인데요, 그 전에 끝내야 할 일들은 많은데 몸은 그닥 좋지 않아서 이번에는 집에서 매우 가까운 스터디카페 기간권을 끊었습니다.

사실 지금 파이브스팟은 한달에 13~18만원대면 이용할 수 있게끔 엄청난 할인중이예요.



이 엄청난 폭의 할인을 놓치고 싶지 않았는데 거리가 최우선이라서 스터디카페를 끊었습니다.

둘 다 좋아요. 그런데 차이점은 뭔지 더 자세히 비교를 해볼게요.

구분 스터디카페 기간권 4주   공유오피스(파이브스팟) 1개월권 
이용 시간  매일 24시간 무제한 이용 가능  매일 24시간 무제한 이용 가능  
가격  13~19만원 (마포 공덕 일대)  35만원 (할인시 26만원)  
1인실  대부분 없음 (있는 곳도 있음)  라운지에서는 칸막이 좌석 정도 
(따로 1인실 있는데 가격이 2~3배) 
취식  둘 다 공식적으로 취식 안됨. 전자렌지는 있기도 없기도 함. 자리에서 냄새, 소음 안나는 간식 먹는 사람 많음  (바나나, 쿠키, 커피 등) 
주차  주거지 상가 주차장에 있다면 이용가능하지만 대부분 없다고 보는 게 편함.  주차장 있어도 오래 머물기에는 비쌈
서울 번화가에 있어서 대부분 1시간에 5~6천원. 
노트북 사용 여부 노트북 사용존 명확히 구분해놓은 곳 있거나 대부분 사용 가능.  무조건 사용 가능.  
소음  독서실 같이 조용함. 자리에서 통화하는 사람도 있음. 카페같은 공간이라서 완전 조용하지는 않음. 
커피 둘 다 무료 및 무제한
거리 주로 주거지 근처. 걸어서 이동 가능. 반경 1km내외에 있는 경우가 많음.  서울 주요 업무지구에 있다보니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이 필수. 최소 5~6km 이상. 

 

각각 장단점이 있어요.

너무 조용한게 불편하면 공유오피스 가셔야하구요, 언제 떠들지 모르는 사람들 때문에 불안하면 스터디카페 가셔야해요.

업무공간에서 저는 칸막이 자리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고개를 푹 숙이고 책을 보는 게 아닌 이상 노트북을 하면 맞은편 사람이 시야에 들어오거든요. 그때 상대가 다리를 떨거나 반복적인 행동을 하면 그게 그렇게 신경쓰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적어도 노트북 보는 시야에서는 3면이 다 가려진 공간이 있는 곳을 찾는 편입니다.

스터디카페-기간권-4주-이용중
3면이 막혀있는 곳이 안정감이 듭니다.

이런 자리는 스터디카페와 공유오피스에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해요. 저는 다행히 전석이 이런 칸막이 자리인 스터디카페가 집 근처에 있어서 온전히 집중을 잘하고 있습니다.

스터디카페-기간권-칸막이-자리
전좌석이 칸막이 자리라서 애정하는 스터디카페입니다.

제가 다니는 곳은 비에이블 스터디카페인데 전 지점이 이렇게 생기지는 않았더라구요.

거주하시는 지역에서 가까운 곳에 비에이블 스터디카페가 있을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지점 공간 사진을 미리 보시고 가는 것 추천드려요.



스터디카페 공유오피스 선택 tip

스터디카페 기간권 혹은 공유오피스 1개월권 중에 선택할 때 기준은, 가격 / 거리 / 공간의 소음 등에 의해서 결정하게 되더라구요.

집근처에 전석 칸막이에, 전좌석 노트북 사용 가능하고, 가격이 20만원 미만인 시설 괜찮은 스터디카페가 있다면 공유오피스보다 나은 것 같아요. 그런데 저도 스터디카페 유목민으로서 많이 다녀봤지만 그런 곳은 흔치가 않더라구요.

반대로 좀 더 직장인처럼 프로페셔널하게 일하고 싶고, 모니터도 필요하고, 미팅도 많이 해야하는 상황일 때는 무조건 공유오피스로 가셔야합니다.

패스트파이브 라운지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파이브스팟 이용권을 지금 거의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한 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파이브스팟 이용할 때 최대 할인 받은 게 30%였거든요.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