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 스터디카페 비교 차이점 어디가 더 낫나


공유오피스 스터디카페 비교 할 수 있을 정도로 여러 업무 공간을 다녀봤습니다. 프리랜서 5년차인데 집에서 일할 때 집중이 안되고 산만해지는 날이 많아지더라구요. 스터디카페도 다녀보고 공유오피스도 다녀봤는데 이게 어디가 완벽하게 좋다고 정의내리기는 어렵더라구요. 시기따라, 사람따라 맞는 공간이 있는데 둘 다 다녀보고 느낀 비교 후기를 자세히 적어봤습니다.

공유오피스 스터디카페 비교

우선 공유오피스에 대한 장단점을 가감없이 알아볼게요.

공유오피스 장단점

1인실 독립된 공간도 있고 카페같은 공간을 더 저렴하게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은 카페같은 라운지입니다. 1인실과 라운지 가격 차이는 최소 30~40만원 정도는 납니다.

패스트파이브-한남-라운지
공유오피스 라운지는 이렇게 카페 같이 예쁘게 되어있어요.이곳은 패스트파이브 한남 라운지입니다.

공유오피스 1인실 장점과 가격

1인실은 짐 보관은 물론 도어락이 있어서 다 두고 다닐 수 있구요, 문닫고 일할 수 있습니다. 일할 때 절대적으로 나 혼자인 게 좋은 분은 1인실 강추합니다. 대신 가격이 스터디카페에 비해서 거의 2배 가까이 비쌉니다.

패스트파이브 라운지는 한달 임대 비용이 약 60~80만원대로 높은편입니다. 대신 이건 할인 안 받을때 정가 기준이고 대부분의 공유오피스는 할인 프로모션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홈페이지를 보시면 종종 30%, 50% 까지도 할인도 하니까 패스트파이브 홈페이지를 주기적으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유오피스 라운지 장단점

1인실과는 달리 그냥 카페 같은 공간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짐은 두고 다닐 수 있는데 락커를 별도로 결제해야합니다. 그래도 비용 생각하면 1인실에 비해 절반도 안되고 답답한 공간 싫어하지만 하루종일 앉아있어도 눈치 안 봐도 되는 카페 같은 공간을 원하는 분에게는 딱이죠.


공유오피스의 장점이자 단점이라면 보통 업무중심지구, 역세권에 위치해 있어서 버스나 지하철 타고 갈 수 있고 회사 출근하는 느낌이 나서 동기부여가 더 되기도 합니다. 단점이라면, 주거지에서는 멀다는 것과 가격이죠. 스터디카페보다는 조금 더 비싸기(라운지 기준)는 합니다.

스터디카페 장단점

스터디카페는 독서실과 조용한 카페를 합쳐놓은 개념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학생뿐만 아니라 직장인, 주부, 프리랜서도 많이 다닙니다. 분위기는 독서실 같고 대신 그보다는 조금은 더 자유로운데 카페 같이 앉은 자리에서 통화를 한다던가 하는건 할 수 없어요.

스터디카페에는 온전히 혼자서 전세 내고 쓸 수 있는 단독 1인실은 없지만 그 덕에 공유오피스에 비하면 훨씬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업무 중심지구에 가야만 이용할 수 있는 공유오피스에 비해서 주거지 근처에 있어서 슬리퍼 신고 가도 되는 편안함과 접근성 좋은 게 장점입니다.

스터디카페 가격은 대체로 200시간 이용권이 20~30만원 내입니다.

스터디카페
스터디카페는 보통 지하에 있더라구요. 제가 다니는 스터디카페는 전 좌석에 칸막이가 있어서 좋습니다.

스터디카페 유효기간

그리고 보통 스터디카페 이렇게 시간 차감 이용권은 유효기간이 6개월~1년으로 긴 편이라 한달 내내 어딘가에 나가서 일할 거 아니면 스터디카페 시간차감권 끊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공유오피스 스터디카페 어디가 좋을까?

아직 둘 다 안 다녀본 분이라면 저는 둘 다 하루씩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유오피스도 하루만 이용해보면 나에게 잘 맞을지 아닐지 대략적인 분위기 파악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공유오피스 라운지 일일체험권은 보통 하루에 3만원인데 50% 할인 쿠폰 나올 때 이용하면 하루종일 1만5천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패스트파이브 라운지 일일권은 홈페이지에서 종종 50% 할인 프로모션을 하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즐겨찾기 해두고 한번씩 이벤트 확인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터디카페는 시간 단위로 원하는만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2시간권 3시간권 6시간권 이런 식으로 결제해서 이용가능하니까 가깝고 자주 갈만한 스터디카페를 골라서 일단 하루만 다녀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어떤 사람이 이용하면 좋을까

프리랜서, 재택근무하는 사람들, 직장인인데 퇴근 후 부업도 하는 분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공유오피스 라운지와 스터디카페를 한번씩 체험해 본 다음에 1개월권, 6개월권, 12개월권 이런 장기권을 등록하시면 좋아요.

둘 다 하루만 이용하거나 몇 시간만 이용하는거보다 장기로 등록할수록 훨씬 저렴해지거든요.

손실회피성향 극대화하려면 공유오피스가 답

저는 제 손실회피성향을 극대화해보려고 패스트파이브 라운지에 3개월을 한 번에 등록했었는데 일단 아침마다 집밖으로 나가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공유오피스에 열일하는 분들 보면서 저도 자극 받고 한창 일을 많이 했습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