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넷 실기 접수 하려는데 접속 자체가 너무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서버 개선중이라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릴듯합니다. 제가 기능사 자격증 2개 따면서 실기 접수 10회정도 해봤는데요, 그 중에 5회는 몇 초 차이로 자리를 놓쳐서 아예 못 들어갔어요. 나머지 5회 실기 접수 성공한 꿀팁 알려드릴게요.
큐넷 실기 접수 먹통
실기 접수할 때마다 분노를 부르는 큐넷 홈페이지
국가 자격증 필기, 실기 접수는 거의 다 큐넷에서 합니다. 그런데 실기 접수날에 기본 대기자가 수 백, 수 천명이 되고 사이트가 아예 멈춰버려서 접수 자체를 못할 때가 있어요.
1분 1초에 울고 웃는 큐넷 실기 접수날
기능사, 산업기사 등의 국가 자격증 실기 시험은 필기를 붙고나서 2년 안에 시험을 봐야합니다. 그런데 제빵기능사 필기 붙고 1년동안 실기 접수 못했다는 분도 봤어요.
그분이 연세가 좀 있으시기도 했지만, 꼭 나이때문만이 아니라 분초를 다투는 접수 전쟁이라서 몇 달째 시험 접수 못하는 젊은 사람도 많습니다.
큐넷 실기 접수 성공 꿀팁
이럴 땐 요령이 필요합니다. 세상 모든 일에는 요령을 알면 남들보다 앞서 갈 수 있는 방법이 꼭 있더라구요. 비교적 안정적이고 빠르게 큐넷 실기 접수 성공했던 꿀팁 3가지입니다.
1. 큐넷 실기 접수 pc에서 하기
큐넷 실기 접수는 꼭 pc에서 하시는 것 추천드려요.
큐넷 pc에서 홈페이지 접속 속도는 모바일과 차원이 다릅니다. 훨씬 빨라요.
저는 내일배움카드 학원 오전반에 다니면서 실기 접수를 몇 번 시도했는데요, 다들 폰으로 하면서 실패했는데 강사가 자기 업무용 피씨로 한 명 해주고 나서 실패한 사람들 주르륵 불러서 그때부터 다들 성공했어요.
그 와중에 자리 다 차면 실패하기도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모바일보다는 성공 확률이 훨씬 높았어요.
무조건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10회 시도 중 5회 성공해보니 모바일로 시도할 때보다 pc로 시도하는게 훨씬 빠르게 잘 큐넷 실기 접수를 할 수 있어요.
실기 접수날 학원에서 접수한다면 노트북을 들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2. 큐넷 사전 입력 해놓기
큐넷 사전입력이란, 큐넷의 ‘마이페이지’에서 개인정보와 학력/경력 등을 미리 입력하는 란입니다. 큐넷 홈페이지에서 꼭 미리 해두셔야 실기 접수날 시간 아끼실 수 있어요.
큐넷 실기 접수는 초단위로 실기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이 나뉘는데 사전 정보 입력 하느라고 접수 당일 시간 쓰면 실기 접수 실패할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꼭 미리 해두세요.
3. 결제는 반드시 가상계좌입금으로
결제 방법 선택 정말 중요합니다. 제가 막판까지 잘 해놓고 신용카드 결제를 선택하는 바람에 그 회차 실기 접수를 못했어요.
신용카드 결제를 선택하면 늦어지는 이유가 미리 카드를 등록해놓을 수 없고, 카드번호 16자리/ 유효기간 / cvc번호를 접수 때마다 일일히 입력해야하거든요.
가상계좌 선택하고 자리 확보부터
비인기 시험은 느긋하게 신용카드 번호 일일히 입력해도 접수가능해요. 그런데 경쟁이 좀 치열하다 싶은 시험 종목 접수할 때는 꼭 가상계좌입금을 선택해주세요.
가상 계좌는 시험 접수 당일 오후 2시까지만 시험비용을 입금하면 되기 때문에 일단 내 시험 자리는 확보가 되거든요.
위의 3가지 사항 꼭 지키셔서 큐넷 실기 접수 한 번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