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노트북하기 좋은 김포 카페 추천 2곳

프리랜서 노트북하기 좋은 카페 찾고계신가요? 며칠 전 다녀온 일하기 좋은 김포 카페 2곳을 추천드릴게요. 제가 다녀 온 김포 카페 2곳은 노트북하기도 좋고 책읽거나 아이패드로 강의보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요새는 그냥 노는거보다 이렇게 생산적인 일을 카페에서 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아요.

프리랜서 업무공간


이번 주말에 다녀온 프리랜서, 재택근무자가 일하기 좋은 김포 카페 2곳을 소개할게요.

일하기 좋은 카페 기준 5가지

제가 일하기 좋은 카페라고 정의하는 기준은 5가지 정도입니다.

  1. 카운터 직원 눈치 안 봐도 될 정도로 넓거나 2층 이상의 카페인가
  2. 콘센트가 넉넉한가
  3. 주차가 무제한 가능한가
  4. 오래 앉아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곳인가
  5. 와이파이가 끊기지 않고 잘 터지는가 (블루보틀 같은 곳은 완전 제외)

이 정도입니다. 진상 카공족 소리 안 듣기 위해서 최소 2~3만원씩 주문함은 물론, 저희 말고도 다른 노트북 작업하시는 분이 많았던 곳 위주로 소개합니다.

1. 포지티브스페이스566

노트북하기 좋고 와이파이 잘 터집니다.

곳곳에 콘센트가 많고 워낙 공간이 커서 주말 아무때나 가도 늘 빈자리가 있어요.

커피값이 7~8천원으로 비싼편입니다.

주차는 평일 무제한 무료, 주말에는 3시간만 무료이고 3시간 지나면 30분마다 1500원의 주차료가 부과됩니다.

프리랜서-노트북하기-좋은-김포-카페
김포 카페 포지티브스페이스566

테이블이 다 넓어서 한 테이블에 3~4명씩 작업해도 자리 넉넉하구요, 자리간격이 널찍해서 옆 테이블과 부대낄 일 없다는 점도 마음에 들어요. 앞으로 평일이나 주말에도 종종 이용할 것 같습니다.

평일 오전부터 가서 빵이나 파스타, 피자 등으로 브런치 먹고 커피 한잔 시키고 오후까지 있다오기 좋을 것 같아요.

이 카페 주변에 아파트가 많던데 이 쪽 사시는 김포 주민분들이 부럽더라구요.

규모가 커서 답답하지 않고, 어디에 앉아있건 내가 노트북을 하건 책을 읽건 간섭할만한 사람이 없는 게 저는 가장 좋았어요.

2. 컨텍스트

마치 갤러리같은 공간이 고급스럽고 우아하고 세련되고 차분한 느낌이 강해요. 외벽도 흰색, 내부도 메인 컬러가 흰색과 검은색인데 차분하게 공부하거나 작업하기 딱 좋습니다.

프리랜서-노트북하기-좋은-카페
김포 컨텍스트 카페에서 작업중

콘센트 자리는 간헐적으로 있는데 노트북하는 분들은 대부분 2층에 몰려있었습니다.

주차장 넓구요, 평일이건 주말이건 주차 시간 제한도 없어요. 도심이나 주거지 한복판이 아닌 약간 도로 외곽쪽에 덩그러니 있는 느낌이라 차 대기는 편합니다.

노키즈까지느 아닌데 케어키즈존이 있어서 조용하게 작업하고 싶은 분들은 2층으로 올라가시면 돼요.

단, 4명 이상 단체 손님등이 왔을 때는 어느 카페건 고요함을 바라는 건 욕심같기도 합니다.

주말 하루종일 집중할 공간 필요할 때

제가 카페와 스터디카페, 공유오피스를 다녀보니 주말에는 오히려 공유오피스가 한적하더라구요. 공유오피스 라운지는 평일보다 현저히 사람이 적습니다.

프리랜서인데 주말에 조용하게 종일 작업할 공간을 찾으시는 분들은 주말에만 이용가능한 위켄드 패스같은 주말이용권을 저렴하게 끊어서 공유오피스에 다니시면 주말에 알차게 작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공유오피스 시간대별 가격과 이용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카테고리